FAQ
Q 채용문의 관련
A 채용절차관련 문의는 시스템관련 문의와 공고문 상에 기재되어있는 사항에 대하여만 답변이 가능하며, 면접세부진행방식 등 공고문 외의 사항에 대해서는 답변이 불가합니다.

합격 유무에 대해서는 채용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입사지원시 기재한 이메일 및 SMS로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 콜센터 및 Q&A게시판에서는 합격유무에 대하여는 답변이 불가합니다.
Q 입사지원 관련
A Q1. 입사지원서는 채용시스템 외에 이메일 및 우편, 방문 접수는 받지 않고 있나요?
A1. 채용시스템에서만 입사지원서 접수가 가능하며, 이메일, 우편, 방문접수 등 다른 방법으로 접수는 불가합니다.

Q2. 여러분야에 중복으로 지원이 가능한가요?
A2. 신입사원채용(공개경쟁 채용, 보훈특별채용)은 중복지원이 불가하며, 중복지원 확인 시 불합격처리될 수 있습니다.

Q3. 입사지원서는 언제까지 수정이 가능한가요?
A3. 입사지원서는 입사지원기간(4. 11.~4. 17. 16:00)까지 수정이 가능하며 최종제출 이후에는 내용 수정이 불가합니다.

Q4. 입사지원서 작성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A4. 입사지원서 작성방법에 대한 문의는 채용홈페이지 Q&A 게시판 및 채용콜센터(1522-7257), 총무인사팀(032-451-2074, 2076)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 채용진행 관련
A Q1. 서류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1. 서류심사는 분야별 공고되어있는 지역제한, 자격증 유무 등 입사지원서에 기재한 사항에 대해 적격여부를 확인합니다. 지원자분의 착오 등으로 인해 미기재 및 오기재하여 부적격 판정을 받을 경우 다음 전형에 응시할 수 없으니 작성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2. 필기시험은 어떻게 준비하나요?
A2. 필기시험은 공고문에 공개된 사항 외의 참고문제집, 난이도, 문제유형 등은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시험에 필요한 정보는 NCS 웹사이트(www.ncs.go.kr)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Q 코로나19 관련
A Q. 코로나19에 확진되었는데 응시가 불가한가요?
A. 코로나19 확진되어 격리기간인 경우, 별도 시험실에서 시험이 진행될 예정이며, 세부 절차에 대하여 공고문 [별첨5]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고문 및 FAQ에 기재한 코로나19관련 안내는 공고일 현재 방역지침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향후 전형진행 중 방역지침 변경 시 해당 내용을 적용하여 진행되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Q 장애인편의지원 관련
A Q1. 장애인편의지원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1. 장애인 편의지원은 채용시스템에서 입사지원서 작성시 장애인편의지원서 및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신청합니다.

Q2. 장애인 편의지원은 신청만 하면 확정이 되는건가요?
A2. 지원자분께서 작성하신 내용과 증빙서류를 검토하여 해당 지원이 적합할 시 지원이 가능하며 부적합한 경우 지원은 불가합니다.
Q 지원자격 관련
A ※ 분야별 지원자격에 대하여 서류전형 시 입사지원서에 기재항 사항에 대하여 적격여부를 확인하므로, 지원자께서는 입사지원서 작성 시 분야별 지원자격 해당여부, 발급일 및 발급번호를 정확히 기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오기재 및 미기재시 서류전형 부적격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Q1. 지원자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1. 각 분야별 지원자격은 공고문상의 응시자격요건을 확인하여주시기 바라며, 해당 기준을 충족한 지원자만 지원이 가능힙니다.

Q2. 지원자격 증빙자료는 언제 제출하나요?
A2. 증빙자료에 대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증빙자료는 공고일 이후 발급한 것만 인정됩니다.
- 필기시험 현장에서 증빙자료 제출이 있을 예정이오니 사전에 공고문을 확인하여 미리 준비바랍니다.
※ 장애인 편의지원 : 입사지원서 작성시(온라인제출)

Q3. 발급이 어려운데 어떻게 하나요?
A3. 응시지원자격 관련 증빙서류를 미제출한 경우 전형 중이더라도 응시지원자격 부적격으로 불합격 처리됩니다.